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캠프(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Spring 트랙 스타터 노트

  1. 내가 내일배움캠프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1.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개발자로서의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실무 역량을 갖추기 위함입니다. 독학으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면서 한계를 느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적인 지도를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자 합니다.
  2. 내가 이해한 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1. 제가 이해한 개발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구현하며,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구축하는 사람입니다. 특히,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고려하며 프로그램의 기능과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것이 개발자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3. 프로그래밍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프로그래밍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1. 자바국비 수료 이력이있고, 게임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해 윈도우 기반의 게임제작과 3D 랜더링 구현 경험이 있습니다.
    2. 웹 프로그래밍을 독학하며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자바와 스프링 부트를 활용하여 로그인 및 회원가입 기능을 구현하며 백엔드 개발의 기본을 다졌습니다.
  4.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 과거 혹은 현재의 업무와 연관 지어도 좋습니다. ‘능력’을 기준으로 고민해주세요.
      • 제 강점은 문제를 해결하려는 끈기와 분석력입니다. 단순히 코드를 작성하는 것을 넘어,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끈기를 발휘해왔습니다. 다만 협업 경험이 부족하다고 느껴, 이번 캠프를 통해 팀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동료들과의 소통과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5.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1. 다양한 기술 스택을 활용하여 유연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백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특히,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6. 본 코스 수료 후, 개발자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1. 5년 후에는 대규모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안정적인 시스템을 설계하고, 팀의 성과에 기여하는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서비스의 확장성을 고려한 구조를 설계하고, 최신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여 팀에 도움이 되는 개발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